새로운 소식: Coincover에서 제공하는 Ledger Recover로 지갑 복구를 쉽게 시도해보세요

시작하기

암호화폐 보호를 위한 다양한 옵션

읽기 2 분
입문자용
하드웨어 지갑
주요 시사점:
— 암호화폐를 보호하기 위한 옵션은 여러 가지입니다.
— 거래소나 소프트웨어 지갑 등의 핫월렛(hot wallet)은 인터넷과 연결되어 있으므로 해커가 목표물로 노리기 쉽습니다. 또한, 이 경우에는 제 3자가 지갑 내 자산에 연결된 개인 키를 관리합니다.
— 암호화폐를 보호하기 위해 제 3자를 신뢰하는 것은 위험합니다. 사용자가 아닌 제 3자가 개인 키를 관리하기 때문입니다.
— 콜드월렛은 오프라인 디지털 자산 지갑(즉, 인터넷에 노출되지 않는 지갑)을 대표합니다. 콜드월렛은 종이 지갑이나 하드웨어 지갑의 형태를 취합니다.
— 하드웨어 지갑은 암호화폐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암호화폐를 다룰 때 꼭 필요한, 높은 수준의 보안을 유지하므로 가장 안전한 솔루션입니다.

처음으로 코인이나 NFT를 매수하셨나요? 저희가 도와 드리겠습니다. 암호화폐를 보호하는 옵션은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암호화폐 지갑 시장은 다양한 지갑으로 포화 상태입니다. 그중 일부는 우수한 기능을 제공하지만, 일부는 그렇지 못한 편입니다. 암호화폐 생태계에서 주로 쓰이는 지갑 유형 두 가지는 “핫”월렛과 “콜드”월렛입니다. 이 두 가지 옵션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핫월렛 vs. 콜드월렛

핫월렛(Hot wallet)

핫월렛은 모바일 장치, 노트북, 데스크탑 등을 통해 쉽게 접속 가능한 수탁형 지갑을 말합니다. 사용자는 이러한 핫월렛의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암호화폐를 간편하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핫월렛이 수탁형이라는 것은 제 3자가 지갑 내 자산에 연결된 개인 키를 관리한다는 의미입니다. 신뢰하는 제 3자가 보안 상의 맹점이 되므로, 이는 보안 취약성이라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핫월렛은 인터넷에 노출됩니다. 따라서 해커가 자산을 관리하는 제 3자의 보안 수단을 파괴하고 사용자 자금을 훔치기 위한 시도를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는 암호화폐 생태계 내에서 발생한 수많은 해킹 시도에 대한 장황한 설명을 살펴보면 통렬하게 알 수 있는 사실입니다.

핫월렛은 모바일 사용자 사이에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소액의 암호화폐를 이체하는 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절대 거액을 핫웰렛에 보관해서는 안됩니다. 핫월렛의 보안 조치를 신뢰하지도 마세요. 핫웰렛을 한 번에 소액의 현금을 넣고 다니는 물리적 지갑으로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핫월렛 - 콜드월렛

콜드월렛(Cold wallet)

핫월렛의 대척점에는 콜드월렛이 있습니다. 암호화폐 자산의 안전한 보관을 위한 업계 표준인 콜드월렛은 오프라인 상태인, 즉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은 디지털 자산 지갑을 대표합니다. 또한, 대부분 하드웨어 장치나 종이 지갑의 형태를 취합니다.

완벽히 오프라인에서만 운영되므로, 훨씬 더 뛰어난 보안성을 제공해 줍니다.

Ledger와 같은 하드웨어 지갑은 암호화폐 보안의 표준입니다. 또한 사용자, 거래소 및 여러 프로젝트 사이에서 암호화폐 자산의 장기 보관 솔루션으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콜드월렛 - 오프라인

하드웨어 지갑 보안

하드웨어 지갑은 암호화폐와 디지털 자산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는 암호화된 오프라인 장치입니다.

하드웨어 지갑은 사용자의 디지털 자산을 지켜주는 프리미엄 보안 솔루션으로서 암호화폐 업계에서 널리 인정받고 있습니다. 첫째, 콜드월렛은 암호화된 물리적 장치의 형태이며, 물리적 변조 및 디지털 변조 방지를 위해 최첨단 보안 조치를 적용했습니다. 둘째, 콜드월렛은 오프라인으로만 사용하는 비수탁형 지갑입니다. 해커에 대한 노출을 줄이고, 그 과정에서 자산 소유자만이 본인 자산을 관리하고 접근할 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합니다.

암호화폐를 소량만 보유하고 있더라도 하드웨어 지갑에 보관하는 것이 모범 사례입니다. 이보다 더 안전하게 암호화폐를 보호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키에 대한 권한을 절대 잃지 마세요. “내 키가 아니면 내 비트코인도 아니다” 정신은 결코 해로울 수 없습니다.

보안 취약성이 많은 업계에서 자산의 안전한 보관과 관리를 위해 간편하게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바로 하드웨어 지갑입니다.

Ledger Nano X

아는 것이 힘이다.

자신을 믿고 끊임없이 배우세요.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에 대한 학습이 즐거우셨다면 안전한 암호화폐 보호 방법을 알려 드리는 School of Block 영상도 참고해 보세요.


소통하기

공지 사항은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홍보 문의:
[email protected]

당사의
뉴스레터 구독

새롭게 지원되는 코인, 블로그 업데이트 및 특별한 혜택 정보를 이메일로 직접 받아보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뉴스레터, 업데이트 및 제안을 보내는 데만 사용됩니다. 뉴스레터에 포함된 링크를 사용하여 언제든지 구독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당사에서 사용자 데이터 및 권리를 관리하는 방식을 자세히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