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소식: Coincover에서 제공하는 Ledger Recover로 지갑 복구를 쉽게 시도해보세요

시작하기

최고의 암호화폐 지갑은?

읽기 3 분
입문자용
주요 시사점:
— 하드웨어 지갑은 암호화폐를 보호하고 관리하는 가장 안전한 방법이지만, 가장 적합한 지갑을 구별해내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 Ledger의 하드웨어 지갑은 단일 장소에 모든 개인 키를 저장할 수 있는 편의성과 보안칩, BOLOS 운영 시스템의 보안성을 하나로 결합해 놓았습니다.

— Ledger Live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하드웨어 지갑에서 직접 자산을 관리할 수 있는 원스톱 스토어입니다.

— 또한 보안칩과 맞춤형 BOLOS 운영 시스템과 같은 군사 등급의 보안성을 갖춘 설계로, 모든 에너지를 자산 관리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어떤 암호화폐 지갑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할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모든 하드웨어 지갑이 동일한 것은 아닙니다. 작동 방식과 구성 요소를 이해하면 본인의 자산에 가장 적합한 장치를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하드웨어 지갑이 꼭 필요할까요?

지난번 기사에서 살펴 보았듯이, 어떤 종류의 암호화폐를 구입하든, 하드웨어 지갑은 필수입니다. 이는 두 가지 이유 때문입니다: 첫째, 가장 중요한 데이터를 오프라인상에서 관리해 주기 때문에 절대 지갑이 위험에 노출되지 않습니다. 둘째 개인 키에 액세스할 수 있는 단독 권한을 사용자에게 부여하기 때문에 암호화폐에 대한 완전한 소유권과 제어권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하드웨어 지갑은 오프라인 상에서 개인 키를 안전하게 보호해주는 암호화된 장치입니다. 디지털 지갑이나 핫웰렛과는 다르게, 날로 진화하는 인터넷 연결로 인한 위협에 맞서 보안을 한층 더해줍니다.

그러나 하드웨어 지갑군의 모든 장치가 다 동일한 것은 아닙니다. 컴퓨터나 모바일 기기도 저마다 가치가 제각각인 것처럼요. 그렇다면 어떤 요소 때문에 차이가 발생하는 것일까요? 음, 주로 보안 기능에서 차이가 납니다.

하드웨어 지갑이 안전한 이유

하드웨어 지갑의 보안 수준은 보호 계층의 품질에 따라 다릅니다. 잊어서는 안되는 사실은, 암호화폐는 특정한 보안상의 보호가 필요한 자산이라는 것입니다. 레고 블록으로 금고를 만들 수 없는 것처럼, 커피 머신에서 가져온 부품을 가지고 하드웨어 지갑을 만들 수는 없습니다. 당연하겠죠?

하드웨어 지갑은 일반적으로 다음의 세 가지 주요 보안 기능 또는 계층으로 구성됩니다:

  • 하드웨어(물리적) 구성 요소 컴퓨터와 모바일 장치가 프로세서로 작동하는 것처럼 하드웨어 지갑도 칩을 사용합니다.
  • 운영 시스템(예: PC용 마이크로소프트 Windows, 애플 컴퓨터용 macOS, 대부분의 스마트폰이 사용하는 안드로이드)
  • 변조 방지 인증 확인 프로세스 이 확인 프로세스에는 여러 단계가 포함될 수 있으며, 스마트폰의 잠금 해제 시 필요한 PIN 코드와 패스워드가 모두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대 2단계의 시스템 구성을 통해 하드웨어 지갑의 보안성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Ledger Nano가 가장 안전한 하드웨어 지갑인 이유

어떤 암호화폐 지갑이 가장 적합할지를 결정할 때 보안이 가장 중요한 고려 대상입니다.

암호화폐는 높은 수준의 보안성을 필요로 합니다. 본인이 스스로 은행 역할을 해야하기 때문이죠. 한 번 생각해 봅시다. 이는 막중한 책임이며, 막상 자금이 해킹을 당한다면 달리 의지할 곳도 없습니다. 따라서 지갑을 선택할 때에는 타협의 여지가 없으며, Ledger 또한 같은 생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사 지갑의 모든 구성품은 시중 최고를 자랑합니다. 자, 그럼 이제 가장 중요한 부분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최고의 칩

대부분의 하드웨어 지갑 공급업체는 일반 칩(마이크로컨트롤러 칩)을 사용합니다. 이 칩은 전자레인지나 TV 리모컨과 같은 일반 가전제품에 사용됩니다.

그러나 하드웨어 지갑의 안전성을 지키는 막중한 책임에 비해, 이 칩에는 여러 취약성이 있습니다. 때문에 여러분의 가장 소중한 정보가 기술적 노하우를 가진 해커들에게 무방비로 노출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Ledger는 민감한 데이터 전용으로 설계된 더 높은 수준의 칩을 사용하며, 이를 보안칩이라고 부릅니다. 보안칩은 여권, 신용카드 및 결제 시스템에 사용되고 있으며, 기본적으로 장치에 데이터를 숨겨 안전하게 보관해야 하는 모든 사례에 사용됩니다. 모든 Nano 시리즈는 이 보안칩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자금이 물리적 해킹으로부터 안전하다는 확신을 가지고 안심하고 믿고 맡길 수 있습니다.

가장 뛰어난 운영 시스템

운영 시스템은 하드웨어 지갑의 중요한 기능이며 관심을 기울여야 하는 요소입니다.

기성 제품의 경우 명시적으로 암호화폐 보호를 위해 설계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보안상 결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하드웨어 지갑 서비스는 더욱 더 많은 암호화폐에 대한 지원을 빠르게 늘려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나 블루투스 호환성을 예로 들 수 있는데, 이러한 기능은 기존의 운영 시스템과의 조화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운영 시스템을 선택할 때 “맞춤형” 시스템을 우선해야 하며, Ledger는 또한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맞춤형 BOLOS 운영 시스템은 Ledger Nano가 계속해서 새로운 기능을 업데이트하고 통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기 때문에, 어떠한 애플리케이션에도 핵심 데이터를 노출하지 않고 지갑의 모든 여러 가지 요소를 통합시킬 수 있습니다. 종합적 보안성과 민첩성을 겸비한 당사의 맞춤형 운영 시스템으로 인해 Ledger가 타사 제품보다 앞서나갈 수 있습니다.

보안성 점검 후 해야 할 일

보안성 점검을 마치고 결과가 긍정적이라면, 이제 다음의 추가 기능을 비교해봐야 합니다: 지원하는 암호화폐의 범위, 선택 기능, 사용 용이성, 암호화폐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 등.

지원되는 암호화폐

추가 기능과 관련해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할 사항은 해당 하드웨어 지갑이 본인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암호화폐를 지원하는지 여부입니다. 지갑 개발자들의 개발 주안점 중 하나는 동일한 보안 표준을 유지하면서 지원되는 암호화폐의 범위를 확대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Ledger 하드웨어 지갑은 1500개 이상의 다양한 암호화폐를 지원합니다.

사용 편리성

지원 범위 외에도, 블루투스 연결, 저장 용량 개선 등 사용자에게 매력적인 여러 기능적 요소가 있습니다.

Ledger는 보안을 저해하지 않으면서 전반적인 사용자 경험과 함께 편의성을 개선하여 사용자에게 암호화폐에 대한 완전한 권한을 제공하는 데 전념해 왔습니다.

당사의 하드웨어 지갑은 Ledger Live라는 단일 앱을 사용해 사용자가 암호화폐 관리 서비스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Ledger Live라는 이 원스톱 스토어는 다양한 파트너와의 협업을 통해 암호화폐를 직접 매매, 대출, 또는 스왑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공하는 동시에 개인 키를 하드웨어 지갑에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암호화폐 하드웨어 지갑을 평가할 때 보안은 항상 최우선 순위에 있어야 합니다. 다음은 하드웨어 지갑을 선택할 때 염두에 두어야 할 사항을 간략하게 요약한 것입니다.

하드웨어 지갑 선택 방법

확실한 보안, 무료 제공

이제 Ledger에 대해 보다 명확히 알게 되셨을 것입니다. 당사는 사용자 개인 키에 대한 최고 수준의 보안을 제공하는 하드웨어 지갑과 함께 쉽고 원활한 상호 작용을 위한 인터페이스를 만드는 회사입니다. 어떻게 그것이 가능한지 알고 싶으신가요? Ledger 생태계에 관한 아카데미 플레이리스트(Academy Playlist)를 확인하고 재정적 자유를 향한 여정을 계속해 보세요!

계속해서 다음 기사를 읽어보셔도 좋습니다…

아는 것이 힘이다.

아는 것이 힘입니다. 그러니 계속 배워나가세요.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을 알아가는 것이 흥미롭다면 School of Block 영상을 통해 스캐머의 머릿속을 들여다 보세요.


소통하기

공지 사항은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홍보 문의:
[email protected]

당사의
뉴스레터 구독

새롭게 지원되는 코인, 블로그 업데이트 및 특별한 혜택 정보를 이메일로 직접 받아보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뉴스레터, 업데이트 및 제안을 보내는 데만 사용됩니다. 뉴스레터에 포함된 링크를 사용하여 언제든지 구독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당사에서 사용자 데이터 및 권리를 관리하는 방식을 자세히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