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소식: Coincover에서 제공하는 Ledger Recover로 지갑 복구를 쉽게 시도해보세요

시작하기

리도(Lido)는 무엇인가요?

읽기 5 분
입문자용
리도(Lido)는 무엇인가요?
주요 시사점:
— 리도는 이더리움에 대한 스테이킹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용자 친화적인 탈중앙화 플랫폼입니다. 최소 32 ETH를 소유해야 하거나 ETH 스테이킹에 대한 전문적 내용을 알아야 하는 부담을 덜어줍니다.
— 이 기사에서는 리도의 정의, 그 중요성 및 이를 사용하여 가장 안전한 방법으로 스테이킹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리도 스테이킹 플랫폼은 암호화폐를 통한 수익 창출의 진입 장벽을 허물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이것이 희소식인 이유를 설명합니다.

흥미진진한 암호화폐 세계에 이미 뛰어 들었다면, 불로 소득의 개념과 그것이 어떻게 부를 증가시킬 수 있는지에 대해 이미 어느 정도는 알고 계실 것입니다. 모든 옵션 중에서 암호화폐 스테이킹은 시작은 아주 간단하지만 실상 상당히 복잡한 내용이 많습니다.

아마도 먹고, 자고, 일하고, 여행하는 등 원하는 일을 모두 다 하면서 동시에 부를 늘리기 위한 방법으로 암호화폐 스테이킹을 고려했을 수도 있습니다. 이미 머리속으로 온갖 계획을 다 세워 놓은 상태에서 스테이킹을 통해 더 많은 암호화폐를 벌 수있다는 부푼 기대는 진입 장벽에 대해 깨닫는 순간 모두 물거품이 됩니다.

암호화폐 공간에서 미약한 시작을 미리 경험해 본 사람들로서 우리는 그 느낌에 완전히 공감하게 됩니다.

오늘날의 암호화폐 플랫폼 덕분에 암호화폐를 주고 받는 것에서부터, 스테이킹 및 대출에 이르기까지, 관련한 이 모든 활동은 몇 년 전과 비교해 상당히 손쉬워졌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그러한 플랫폼 중에서 리도를 살펴보고 그것이 어떻게 쉽고 안전하게 암호화폐를 스테이킹하고 부를 늘리는 데 도움이 되는지 알아볼 것입니다.

애초에 리도가 필요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잠시 후에 리도 스테이킹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그 전에 먼저 그 배경 설명부터 시작해 보겠습니다.

이더리움의 수요와 트랜잭션 수는 너무 빠르게 확장되어 기존 아키텍처로는 트랜잭션 로드를 적절하게 관리할 수 없습니다.

네트워크의 확장성을 높이기 위해 이더리움은 이더리움 2.0으로의 전환을 진행 중이며, 이는 작업 증명 프로토콜을 지분 증명(PoS)으로 대체하게 될 것입니다. PoS 체계 하에서는 네트워크 참가자는 검증인이 되기 위해 채굴 대신 ETH를 스테이킹하고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 트랜잭션을 승인하여 기여에 대한 보상을 획득하게 됩니다.

그러나 검증인이 되기 위해 넘어야 하는 장벽은 고층 빌딩 보다 높습니다.

이더리움 검증인이 되기 위해 스테이킹해야 하는 최소 금액은 32 ETH(이 글의 작성 당시 가치는 거의 $100,000)입니다. 또한 컴퓨터에서 이더리움 검증인 시스템을 설정하고 실행하려면 상당한 양의 기술적 지식이 필요합니다. 또한 자리 이탈에 대한 처벌을 피하려면 시스템을 24시간 연중무휴로 실행해야 합니다. 뿐만 아니라, 지금 스테이킹하면 이더리움 2.0에서 인출이 활성화될 때까지 32 ETH가 잠기게 되며 이 상태는 거의 2년 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다. 힘든 기다림이 될 것입니다, 그렇죠?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첫 번째 요건 하나만으로도 불로소득 목록에서 ETH 스테이킹을 지워버리기에 충분합니다.

바로 그래서 리도 스테이킹이 필요합니다.

리도(Lido)는 무엇인가요?

리도는 스테이킹 진입 장벽을 낮추는 사용자 친화적인 탈중앙화된 스테이킹 솔루션입니다. 이를 통해 이더리움 2.0에 ETH의 작은 일부라도 스테이킹하고 불로소득을 벌 수 있습니다.

또한 기술을 이해하거나 시스템을 24시간 연중무휴로 실행하는 수고를 덜어줍니다. 리도는 리퀴드 스테이킹(Liquid Staking)을 제공하여 위에서 설명한 기존 스테이킹의 유동성 문제를 해결합니다. 그 일환으로 리도는 스테이킹한 ETH에 대해 1:1 기준으로 또 다른 ERC20 토큰 stETH를 제공합니다. ETH와 마찬가지로 탈중앙화 금융 프로토콜 간에 stETH를 거래하고 전송할 수 있습니다.

리도에서 ETH를 스테이킹하면 총 스테이킹된 ETH에 대해 지분 크기에 비례하는 ETH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제 리도와 같은 플랫폼이 중요한 이유도 알게 되었습니다. Lido를 통해 이더리움 운영에 더 쉽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또한 Lido는 이더리움을 보다 포괄적이고 탈중앙화되도록 만듭니다. 이러한 포괄성을 통해 불로소득원을 추가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됩니다. 모두에게 윈윈이죠.

참고: 리도 플랫폼은 이제 테라(LUNA) 블록체인 상의 스테이킹도 지원하며, 솔라나 같은 더욱 다양한 블록체인 통합을 목표로 합니다.

리도로 스테이킹해야하는 이유?

리도를 사용해야만 하는 이유에 대해서 의문이 드시나요? 스테이킹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은 엄청나게 많으니까요.

네, 맞습니다. 코인베이스나 바이낸스와 같은 여러 다른 플랫폼에서 스테이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러한 플랫폼에서도 소액의 ETH를 스테이킹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한 플랫폼의 최대 장점은 이미 지갑에 암호화폐를 보관하고 있기 때문에 외부 지갑을 통합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자, 다시 한 번 읽어 볼까요… 바로 거기에 문제가 있습니다.

암호화폐는 소유권, 탈중앙화, 안보가 핵심입니다. 중앙화된 플랫폼을 사용하면 암호화폐와 함께 그 모든 것이 위협받게 됩니다. 중앙화된 플랫폼을 믿고 자산을 맡기게 되면 결국 절대적 제어 권한까지 양보하는 것이나 마찬가지입니다.

위험한 아이디어처럼 들리지요? 누구에게나 자신이 보유한 암호화폐는 소중하기 때문에 그에 대한 통제권을 중앙 기관에 맡기는 것 보다는 본인이 직접 관리하기를 원할 것입니다.

그러한 이유 때문에 리도와 같은 탈중앙화된 플랫폼은 암호화폐 스테이킹에 최선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자금에 대한 제어 권한을 포기하지 않고도 스테이킹을 통해 불로소득을 벌 수 있기 때문입니다.

리도 사용 방법

리도는 메타마스크 및 코인베이스 월렛(Coinbase Wallet)과 같은 다양한 핫월렛이나 Ledger Nano S 및 Ledger Nano X와 같은 콜드 하드웨어 지갑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핫 월렛과 함께 리도를 사용하는 과정은 간단하지만 유일한 문제는 핫 월렛과 관련된 보안상의 위험입니다. 핫 월렛은 인터넷에 연결된 상태로 유지되어 개인 키를 사이버 위협에 노출시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최상의 보안을 담보할 수 있을까요? 하드웨어 지갑을 사용하면 가능합니다. Ledger는 최근 Ledger Live에 리도를 통합하여, Ledger Nano 사용자가 Ledger Live 인터페이스에서 직접 ETH를 스테이킹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Ledger Live에서 자산을 구매, 매도, 교환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즉, Ledger Nano 지갑만 있으면 ETH 스테이킹을 위해 Ledger 생태계를 떠날 필요조차 없습니다. Ledger live에서 리도를 통해 ETH를 스테이킹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Ledger Live를 열고 “탐색”으로 이동합니다.
  2. Lido를 클릭해 Ledger Live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Lido 인터페이스를 엽니다.
  3. 스테이킹하고자 하는 ETH 액수를 입력하고 Ledger 지갑에서 트랜잭션을 승인합니다.

아주 간단한 개념입니다. 최대 장점은 개인 키가 Ledger 장치라는 요새 안에서 항상 오프라인 상태로 보관된다는 것입니다.

아래 표는 다양한 유형의 서비스를 통한 ETH 스테이킹을 비교한 것입니다.

이제 직접 시도해 보세요.

암호화폐를 보유하고 있는 상태에서, 늘 불로소득을 추가할 방법을 모색하고 있었다면, 바로 스테이킹이 해답입니다.

핫 월렛 또는 Ledger Live의 자체 생태계에서 Lido를 사용해 스테이킹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되기 때문에 사용자가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옵션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희에게 묻는다면 Ledger를 사용하면 언제나 최대의 보안성을 보장받는다고 답해 드리고 싶습니다. 무슨 뜻인지 이해하실 것입니다.

면책 사항: 교환, 대출 및 기타 암호화폐 트랜잭션 서비스는 타사 파트너가 제공합니다. Ledger는 이러한 타사 서비스 사용에 대한 조언이나 추천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암호화폐를 성장시키는 방법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탈중앙화 금융에 대한 School of Block 에피소드를 확인해 보세요. 아주 흥미로운 내용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소통하기

공지 사항은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홍보 문의:
[email protected]

당사의
뉴스레터 구독

새롭게 지원되는 코인, 블로그 업데이트 및 특별한 혜택 정보를 이메일로 직접 받아보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뉴스레터, 업데이트 및 제안을 보내는 데만 사용됩니다. 뉴스레터에 포함된 링크를 사용하여 언제든지 구독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당사에서 사용자 데이터 및 권리를 관리하는 방식을 자세히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