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소식: Coincover에서 제공하는 Ledger Recover로 지갑 복구를 쉽게 시도해보세요

시작하기

이더리움 wallet

Secure your ETH assets

Secure your 이더리움 assets with the most trusted hardware wallet. Cold storage wallets are typically encrypted devices that store users' 이더리움 assets offline, providing a layer of security against the evolving threats emerging from being connected to the Internet.


State-of-the-art
security


Simplicity


Multicurrency

Discover our wallets

Ledger 장치를 사용한 이더리움 관리법

Secure your 이더리움 (ETH)

Secure multiple assets, including 이더리움 using a Ledger Hardware Wallet.
Your private keys, giving access to your assets, remain safe in a certified secure chip.

Ledger Nano S

Ledger Nano S

Protect your 이더리움 assets with the first and only
independently-certified 이더리움 wallet on the market.

Learn more
Ledger Nano X

Ledger Nano X

The Ledger Nano X is a Bluetooth® enabled secure and
CES award winning device that protect your 이더리움 assets

Learn more

How to manage your 이더리움 (ETH)

Ledger Live

당사의 데스크탑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인 Ledger Live를 통해 이더리움을 직접 관리해보세요. Ledger Live에서 실시간으로 잔액을 바로 확인하고 이더리움과 5,500개 이상의 기타 자산을 보내고 받을 수 있습니다.

Ledger Live 살펴보기

Praised by our community

James P.

다 맘에 듭니다. 구매한 모든 법적 자원은 기준에 명시한 대로, 제대로 잘 지켜지고 있었어요. 아주 좋아요.

Sepulveda P.

암호화폐를 안전하게 보관하는 유일한 방법. 돈의 값어치를 하는 제품이예요.

James C.

안심하고 자산을 보관할 수 있어요. 사용법도 너무 쉬워요.

Bibash L.

훌륭한 제품이예요. Ledger Live를 통해 Ledger를 제대로 누려 보세요. 같이 사용하면 이보다 더 좋을 수 없어요. 정말 맘에 들어요.

View more

What is 이더리움 (ETH)

이더리움의 개념은 2013년 당시 19살이던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이 창안해 냈습니다. 그는 비트코인의 블록체인 아이디어를 차용해, 튜링 완전 컴퓨터 프로그램의 저장 및 실행을 아우를 수 있도록 확장한 플랫폼으로써 이더리움을 제안했습니다. 그 후 이더리움은 독특한 역사와 압도적인 잠재력을 통해 깃허브(Github)상에서 다섯 번째로 빠르게 성장하는 오픈 소스 프로젝트가 되었습니다.

이더리움 (ETH) features

부테린은 이더리움의 초기 개발 시 조셉 루빈(Joseph Lubin)과 찰스 호스킨슨(Charles Hoskinson)과 같은 동시대의 저명한 암호화폐 인사들과 협력했으며, 2014년 7월 이더리움은 크라우드세일을 통해 1,400만 달러를 모금했습니다. 이더리움은 2015년 7월 '홈스테드(Homestead)'의 릴리스와 함께 공식 출시되어 최초의 튜링 완전 스마트 계약 플랫폼의 등장을 알렸습니다.

그러나 이더리움은 얼마 되지 않아 문제에 봉착했습니다. 2016년 6월에 투자자 중심의 커뮤니티 VC 펀드인 DAO가 약 1억 5천만 달러의 해킹 피해를 본 것입니다. 암호화폐 산업에 결정적인 순간이 된 이 위기 상황에서 두 진영이 등장했습니다.

그 중 한쪽 진영에는 부테린과 해당 해킹으로 도난당한 자금을 회수하기 위한 프로토콜 하드 포크를 원하는 커뮤니티가 있었습니다. 다른 진영의 커뮤니티는 '코드는 법'이란 신념을 추종하고, 이들은 하드 포크를 이더리움의 핵심 원칙을 위반하는 것으로 여겼습니다. 이 블록체인은 결국 포크되었고, 전자의 진영(즉, 부테린이 속한)은 이더리움이 되었고 후자는 이더리움 클래식이 되었습니다.

이더리움 디자인 및 스마트 계약

이더리움은 스마트 계약을 지원하는 플랫폼으로, 프로그래밍 언어인 솔리디티(Solidity)나 실험적 언어인 바이퍼(Vyper)를 사용해 계약을 코딩합니다. 주요 이더이룸 클라이언트는 Golang으로 작성됩니다. 비트코인과는 반대로, 이더리움은 특정한 설계상의 고려 사항으로 인하여 비트코인의 UTXO 세트와는 달리 계정 기반 모델을 사용합니다.

이더리움은 2017년 ICO 열풍을 이끈 주역으로, ERC-20 토큰과 미래 대박을 꿈꾸는 수많은 프로젝트들의 출시를 위한 표준화된 인프라로 기능하게 되었습니다. 다중 분산형 애플리케이션(디앱)을 통해 네트워크에서 실행되는 '멈출 수 없는 애플리케이션'이 가진 흥미로운 가능성이 제시되었으나 결국 ICO의 버블은 꺼져 버렸고 이더리움 커뮤니티는 새롭게 떠오르는 확장성 이슈에 관심을 돌렸습니다.

현재, 비트코인과 같이 작업 증명 합의 메커니즘을 사용하는 블록체인 네트워크인 이더리움은, 이를 기반으로 실행되는 차세대 디앱에 대한 네트워크 수요를 충족할 수 있을지에 대한 논쟁을 낳았으며, 이제 그 논쟁은 이 플랫폼의 미래에 대한 열띤 토론으로 이어졌습니다.

플라즈마(Plasma)에서 디앱체인(Dappchains)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혁신적 대안이 쏟아졌지만, 이 레거시 스마트 계약 플랫폼에 대해 가장 폭넓게 수용되고 있는 로드맵은 이더리움 2.0 또는 '세레니티(Serenity)'로 불리게 되었습니다.

이더리움 2.0과 그 미래

이더리움 개발 커뮤니티가 번성하자 부테린은 자리에서 물러났습니다. 2019년 초 MakerDAO에서부터 컴파운드 파이낸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프로젝트의 인기가 급상승하면서, 오픈 금융(즉, 디파이)의 개념이 이더리움의 주요 주제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확장성 문제는 여전히 지속되고 있으며 이더리움은 현재 오랫동안 기다려 온 지분 증명(PoS) 네트워크로의 전환을 통해 네트워크 수요 충족을 꽤하고 있습니다. 샤딩된 PoS 이더리움의 궁극적 목적지인 '세레니티'에 대한 로드맵의 일환으로 이더리움 커뮤니티는 최근 "콘스탄티노플(Constantinople)"업그레이드를 단행했습니다.

이더리움 2.0 코드가 이번 여름 완성 예정인 가운데, 이더리움은 확장성과 상호운용성을 결합하여 PoS 블록체인 네트워크 부류에 합류하게 될 것입니다. 암호화폐 커뮤니티의 거물로 부상한 이더리움의 미래는 기반 기술의 미래 방향에 대한 강력한 외부 효과로써 더 넓은 생태계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이 분명합니다.

Stay in touch

Announcements can be found in our blog. Press contact:
[email protected]

Subscribe to our
newsletter

New coins supported, blog updates and exclusive offers directly in your inbox


Your email address will only be used to send you our newsletter, as well as updates and offers. You can unsubscribe at any time using the link included in the newsletter.

Learn more about how we manage your data and your righ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