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소식: Coincover에서 제공하는 Ledger Recover로 지갑 복구를 쉽게 시도해보세요

시작하기

알고랜드가 무엇인가요?

읽기 3 분
중급자용
알고랜드가 무엇인가요
주요 시사점:
— 알고랜드(ALGO)는 2019년 중반에 출시되었으며, 블록체인 트릴레마를 해결하고자 힘쓰고 있습니다.
— 알고랜드는 특별한 스테이킹 프로세스를 활용합니다. 이 프로세스에서는 위임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사용자의 주소에 ALGO를 조금만 보유하면 됩니다.
— 알고랜드 블록체인에서 운영되는 다른 암호화폐도 있으며, 이를 알고랜드 표준 자산(ASA)이라고 합니다.
— Ledger Live를 통해 알고랜드와 알고랜드 표준 자산(ASA)을 직접 관리하며 보상을 공평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이제 알고랜드를 Ledger Live에서 직접 관리할 수 있게 되어 몇 가지 추가된 새로운 기능이 실제로 어떤 것이며 그 목표는 무엇인지 자세히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알고랜드는 무엇인가”하는 질문부터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알고랜드: 블록체인 트릴레마를 해결

이번 추가 안내를 통해 알고랜드가 정확하게 무엇인지 논의하고자 합니다. 알고랜드는 흔히 암호화폐 대부분이 직면한 문제인 블록체인 트릴레마를 해결하는 데 초점을 맞추었다고 말합니다. 2019년 중반 출시된 알고랜드(ALGO)는 자체 블록체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토큰에는 관여하지 않습니다. 알고랜드는 순수지분증명(PPoS)이라 불리는 지분 증명 (PoS)의 수정 버전을 사용하여 체인의 블록을 인증하며, 이를 블록체인 트릴레마의 해결책으로 제시합니다. 이 개념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암호화폐에서 중요한 기술적 요인은 세 가지입니다. 보안, 확장성 그리고 탈중앙화입니다. 블록체인 트릴레마에 따르자면, 거의 모든 암호화폐는 이 세 가지 요소 중 두 가지만을 선택해야 합니다. 세 번째 요소는 여전히 문제로 남는다는 의미입니다. 예를 들어 비트코인은 가장 안전하고 탈중앙화된 블록체인으로 호평을 받습니다. 그러나, 확장성은 보안과 탈중앙화 요소에 비해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로 간주됩니다.

AI에서 발생하는 데이터 및 프라이버시 딜레마의 예시를 보여주는 그림. | 과학적 다이어그램 다운로드
이미지 출처: researchgate.net

알고랜드의 블록체인 트릴레마 해결책은 순수지분증명(PPoS)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순수지분증명 시스템 경우, 다음 블록을 생성하는 사람은 처음으로 블록을 채굴한 사람이나 가장 많은 위임을 받은 사람이 결정하지 않습니다. 대신에 무작위로 1000개의 ALGO 토큰을 선택하여 생성된 다음 블록을 승인하도록 합니다. 각 단일 토큰은 탈중앙화 특성 덕분에 검증인으로 선정될 확률이 동일합니다. 동시에, 보안을 보장하기 위한 검증인 인원을 충분히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무작위 선정은 검증 메커니즘을 매우 빠르게 진행시킬 뿐만 아니라 컴퓨팅 성능 요건의 장벽도 낮춰줍니다. 간단하게 말하자면: 확장성을 크게 제고합니다.

알고랜드 스테이킹하기

또 다른 알고랜드 블록체인의 흥미로운 요소는 다른 암호화폐와 다소 다른 스테이킹입니다. 많은 지분 증명 코인은 네트워크의 검증인이 되거나 암호화폐를 위임하도록 강요합니다. 그러나 알고랜드는 그렇지 않습니다. ALGO 경우, 주소에 최소 1개의 ALGO만 있으면 자동으로 보상이 쌓이기 시작합니다. 따라서 추가적인 조치가 필요치 않습니다! 이러한 보상은 사용자의 주소에서 다음 작업이 진행될 때마다 자동 청구됩니다. 이는 일부 ALGO를 보내거나 받는 작업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보상을 수령하기 전에 처리 대기 중인 보상을 인출할 수도 있습니다.

알고랜드 표준 자산(ASA)

알고랜드의 블록체인은 ALGO 이외의 자산도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러한 기타 자산은 알고랜드 표준 자산(ASA)이라고도 불리며, 이더리움 블록체인 상에서 ERC20 토큰과 다소 유사한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그러나, 한 가지 주요 차이점은 사용자가 먼저 특정 토큰을 수령하는 데 직접 동의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를 "옵트인"(참여 동의)라고도 합니다. 마찬가지로, 이 동의를 취소하여 철회할 수도 있습니다. 이 기능은 이른바 ” 스팸 토큰을 효과적으로 차단합니다. 토큰 수령에 동의하지 않은 경우 토큰을 수령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Ledger와 알고랜드

알고랜드 초기에는 타사 지갑을 통해서만 관리가 가능했으나, 지금은 상황이 바뀌었습니다. Ledger Live에 더 많은 암호화폐를 추가하여 사용자 여러분께 더 많은 선택권을 제공하고자 하는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으로, 알고랜드도 Ledger에 추가되었습니다. 이에 알고랜드를 비롯하여 알고랜드 표준 자산(ASA)도 Ledger Live에 추가되었으며 모두 동의/동의 철회가 가능합니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서 확인하세요.

알고랜드가 추가되면서 스테이킹을 통해 불로소득 보상을 얻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네 번째 암호화폐가 Ledger의 지원 대상에 포함되었습니다. 사용자가 ALGO를 받거나 보낼 필요 없이 보상을 청구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Ledger에서는 0 ALGO를 자신에게 보낼 수 있는 버튼을 만들었습니다. 여기서 약간의 수수료가 발생하지만, 보류 중인 보상을 효과적으로 얻는 방법입니다.

알고랜드와 함께 Ledger Live에 새로운 암호화폐를 추가하면서 관리 가능한 코인 개수가 27개로 늘어났습니다. 물론, 관리 가능한 토큰의 개수는 이보다 더 많다는 점도 알려드립니다. 이후로도 Ledger 플랫폼에는 다양한 암호화 자산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사용자에게 더 많은 옵션을 제공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계속 학습하세요!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에 대한 학습이 즐거우셨다면 School of Block 동영상도 참고해보세요. 블록체인 실제 사용 사례.


소통하기

공지 사항은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홍보 문의:
[email protected]

당사의
뉴스레터 구독

새롭게 지원되는 코인, 블로그 업데이트 및 특별한 혜택 정보를 이메일로 직접 받아보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뉴스레터, 업데이트 및 제안을 보내는 데만 사용됩니다. 뉴스레터에 포함된 링크를 사용하여 언제든지 구독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당사에서 사용자 데이터 및 권리를 관리하는 방식을 자세히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