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소식: Coincover에서 제공하는 Ledger Recover로 지갑 복구를 쉽게 시도해보세요

시작하기

NFT를 안전하게 관리하는 법?

읽기 5 분
중급자용
주요 시사점:
— NFT에 대한 열풍은 나날이 거세지고 있으며, 예술, 게임 및 암호화폐 커뮤니티가 사랑하는 이런 새로운 영역으로 수억 달러가 유입되고 있습니다.
— NFT의 높아지는 인기는 예술 및 암호화폐 애호가뿐만 아니라 도둑과 해커도 끌어들이고 있습니다.
— NFT 마켓플레이스 Nifty Gateway에 대해 최근 발생했던 해킹 공격은 자산 보호의 중요성을 잘 보여주었습니다.
— 이 기사에서는 가장 안전한 2FA 지원 지갑에 NFT를 보관하는 방법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NFT를 안전하게 관리해야 하는 이유가 궁금하신가요?

예술가, 연예인, 미술품 수집가, 심지어 고등학생들까지… 요즘 모두가 대체 불가능한 토큰, 즉 NFT에 대해 열광하고 있습니다.

사실 열광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미국의 디지털 아티스트인 Beeple은 자신의 NFT 중 하나를 6,930만 달러 이상을 받고 판매했다고 밝혔으며, 이는 생존하는 아티스트가 판매한 작품 중 세 번째로 높은 가격입니다. 너무나 흥분한 나머지 Beeple의 트윗에는 “이런 씨**"라는 한 마디만 올라왔습니다.

WAVE.fr(과 당연히 Beeple) 덕분입니다.

이번 판매는 빠르게 디지털화되는 세계와 디지털 미술 및 콜렉터블(collectible)에 대한 높아지는 관심을 잘 보여주는 것입니다.

그 열풍이 너무 대단해서 수십만 달러의 금액이 NFT 세계에서는 몇 푼 안되는 액수로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당연히, 예술 애호가가 NFT로 눈을 돌리면 해커가 따라오기 마련입니다. 따라서, 이제 NFT를 안전하게 관리하는 방법에 배워 보겠습니다.

NFT를 안전하게 관리하는 것: 귀하의 책임입니다.

힘들게 번 돈을 NFT에 썼다면 보안을 가볍게 여겨서는 안 됩니다. 그런데 NFT를 어떻게 보호해야 할지 궁금하신가요?

우선 올바른 암호화폐 지갑을 선택하여 NFT를 저장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 지갑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는데, 바로 소프트웨어(핫 월렛)와 하드웨어(콜드 월렛)지갑입니다.

이제 대부분의 NFT 마켓플레이스에서는 플랫폼에서 즉시 계정을 생성하는 데 사용되는 소프트웨어 지갑이 필요합니다. 이 소프트웨어 지갑은 인터넷에 연결되어 개인 키를 어느 정도 위험에 노출시키기는 하지만, dApp 또는 NFT 마켓플레이스에서의 정기적인 트랜잭션을 더 편리하게 만듭니다. 또한 신용카드로 NFT를 구매하는 것보다는 훨씬 안전합니다.

반면, 하드웨어 지갑은 개인 키를 인터넷과 분리하여 최상의 보안성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그로 인해 마켓플레이스에서 NFT를 직접 구매하거나 판매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결국 어느 쪽을 선택해야 할까요? 둘을 혼합하여 사용의 편의성과 최고 수준의 보안을 담보하는 것은 어떨까요?

Ledger Nano는 메타마스크와 같은 신뢰할 수 있는 타사의 핫웰렛과 연결할 수 있도록 해주는 하드웨어 지갑입니다. Ledger Nano를 메타마스크에 연결하면 NFT를 제어하는 개인 키는 보안칩이라는 요새 안에 숨겨진 채 하드웨어 지갑에 그대로 남게 되며, 동시에 핫월렛에서는 잔액을 파악하고 그 관리를 도와 줍니다.

따라서 메타마스크 지갑을 Open Sea와 같은 NFT 마켓플레이스에 연결하고 장치의 보호를 받으며 자산을 손쉽게 거래할 수 있습니다. 작업을 시작할 때마다 메타마스크 지갑은 Ledger 장치에 요청을 보냅니다. 트랜잭션은 하드웨어 지갑의 개인 키를 사용하여 해당 요청에 물리적으로 서명/승인할 때만 발생합니다.

이것은 은행이 거래를 승인하기 위해 휴대전화로 일회용 비밀번호를 보내는 것과 동일하지만 이 경우에는 블록체인이 가진 불변의 보안성을 활용한다는 점이 다릅니다. Ledger 장치가 있고 복구 문구를 안전하게 관리하는 한, 아무도 귀하의 NFT를 훔쳐 갈 수 없습니다.

Ledger Nano를 메타마스크 지갑에 연결하세요

위에서 언급한 내용이 긍정적으로 들린다면 다음 간단한 단계를 따라 Ledger Nano를 메타마스크에 연결하세요:

먼저 Ledger 하드웨어 지갑을 구입하여 개인 키를 안전하게 보호하세요. Ledger 장치는 기본적으로 Ledger Live라고 하는 아이폰의 앱 스토어와 동일한 소프트웨어(모바일 및 데스크탑에서 이용 가능)와 함께 제공되어 모든 암호화폐 서비스에 대한 안전한 게이트웨이를 제공하며 다음의 링크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Ledger Live에서 왼쪽의 ‘계정’을 클릭한 다음 ‘이더리움 계정 추가’를 클릭하여 이더리움 계정을 생성합니다.

이후 명목화폐($,£,€, 등)를 이더리움(암호화폐)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사용자가 가장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은 Ledger live에서 Wyre/Coinify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다음으로 메타마스크의 Ledger Live에 생성한 이더리움 계정을 Ledger 장치의 보호를 받으며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멋지지 않나요? Ledger를 메타마스크에 연결하는 방법을 단계별로 안내하겠습니다.

1단계 USB 케이블로 Ledger Nano를 컴퓨터 장치에 연결하세요. 또한 브라우저에서 메타마스크 지갑을 전체 화면으로 열어 주세요.

2단계: 메타마스크 지갑의 오른쪽 상단 메뉴를 클릭한 다음 드롭다운 메뉴에서 "하드웨어 지갑 연결"을 찾아 클릭합니다.

3단계: "계속"을 클릭하면 메타마스크는 컴퓨터에 연결된 Ledger 장치를 찾습니다. 따라서 지갑이 검색되도록 하려면 Ledger 장치의 잠금을 해제하세요.

4단계: 지갑이 검색되면 메타마스크에 연결할 Ledger 계정을 선택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원하는 계정을 선택하고 끝냅니다(또는 원하는 계정이 없는 경우 Ledger Live 에서 생성할 수 있습니다).

5단계: 모든 것이 원활하게 실행되도록 하기 위한 마지막 세 단계입니다.

  1. 하드웨어 지갑 디스플레이에서 “이더리움 애플리케이션”을 클릭한 다음 “설정”을 클릭하고 “블라인드 서명”을 켭니다(블라인드 서명과 관련된 위험을 반드시 인지하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그렇지 않으면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2. 메타마스크 창을 열고 오른쪽 상단 코너에 있는 계정 로고를 클릭한 다음 스크롤을 내려 “설정”을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고급 설정”을 클릭하고 아래로 스크롤하여 “WebHID”를 켜 주세요.

짜잔, 이제 메타마스크 확장 프로그램에서 Ledger 지갑 잔액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메타마스크를 지원하는 모든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에서 거래할 수 있습니다. 해야 할 일은 Ledger 지갑을 장치에 연결하여 Ledger Live를 열고 트랜잭션을 확인한 뒤 서명하는 것 밖에 없습니다.

6단계 이제 편히 즐기세요: 로그인 시 메타마스크를 선택해 하드웨어 지갑의 보호를 받으며 선호하는 모든 NFT 마켓플레이스와 상호작용할 수 있습니다.

문제가 있거나 이해가지 않는 부분이 있으면, 지원 페이지가 도움이 될 것입니다.

Ledger 사용 전 구매한 NFT를 안전한 곳으로 이전하세요.

이전에 말했듯이 암호화폐를 “소유”한다는 것은 실제로 블록체인의 특정 자산을 가리키는 개인 키를 제어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를 통해 어떤 지갑이 어떤 NFT 또는 통화를 소유하고 있는지 알고 표시할 수 있습니다. 누구든 지갑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얻게 되면 자산을 훔칠 수 있게 되고, 해당 트랜잭션은 되돌릴 수 없습니다.

이를 방지하려면 WalletConnect 또는 메타마스크와 같은 미들웨어를 통해 Ledger 계정을 사용하여 NFT 마켓플레이스에 로그인하고 거래해야 합니다. 다른 계정에 NFT가 있는 경우 Ledger 계정으로 이체해야 합니다. 이체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먼저 Ledger 이더리움 계정을 메타마스크에 연결합니다(위 참조)
  • 2- 메타마스크를 연 후 대상 계정(Ledger 계정)을 선택하고 입급 주소를 복사합니다.
  • 3- 그런 다음 NFT가 포함된 계정을 선택합니다(예: 계정 1).
  • 4- OpenSea로 이동합니다: https://opensea.io/
  • 5- 이체하려는 NFT의 수를 선택하고 우측 상단 코너에 있는 이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선물 모양의 아이콘입니다.
  • 6- 마지막 단계로, Ledger 하드웨어 지갑의 주소를 주소 필드에 입력하거나 붙여넣습니다. 이체를 클릭하기 전에 다시 한 번 확인하세요.

마무리 정리

모든 새로운 기술과 마찬가지로 탈중앙화된 공간에서 새롭게 시작한다는 것은 긴장되는 일입니다. 대부분의 사람이 그랬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이 기술이 제공하는 소유권, 프라이버시, 제어 및 재정적 자유를 포기할 수는 없습니다.

당사는 귀하가 새로운 분야로 한걸음 내딛을 수 있도록 흥미로운 교육 자료를 무료로 제공하여 모든 단계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글을 읽는 방식의 학습이나 영상을 보는 방식을 학습 중 어느 쪽을 선호하든 Ledger 아카데미School of Block이 완벽히 도와 드립니다.

네, 자세히 설명드리자면 NFT, 개인 키, 블록체인, 보안 및 이 기사에서 접하게 될 모든 새로운 용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것입니다.

아는 것이 힘이다.

자신을 믿고 배움을 멈추지 마세요.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에 대한 학습이 즐거우셨다면 암호화폐를 보호하는 방법에 관한 School of Block 에피소드도 참고하세요.


소통하기

공지 사항은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홍보 문의:
[email protected]

당사의
뉴스레터 구독

새롭게 지원되는 코인, 블로그 업데이트 및 특별한 혜택 정보를 이메일로 직접 받아보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뉴스레터, 업데이트 및 제안을 보내는 데만 사용됩니다. 뉴스레터에 포함된 링크를 사용하여 언제든지 구독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당사에서 사용자 데이터 및 권리를 관리하는 방식을 자세히 알아보세요.